Home > 열린마당 > 질의응답

질의응답

  • 궁금하신 점을 올려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글보기
제목 분당종합사회복지관건물앞 차선규제봉
작성자 김** 작성일 2018-09-16
이메일 jaygo1@naver.com 조회수 22
분당종합사회복지관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하고 있는 금곡동 주민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하여 온 가족이 이곳으로 수영을 다니고 있는데 정자일로 33 앞 편도 1차선 도로는 매우 협소하여 평소에도 주차장을 들어 가거나 나올 때 다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9월 14일 수영장 주차장 출입구가 접해 있는 정자일로 33 도로에 차선규제봉이 쭉 설치된 것을 보았습니다.

이는 아마도 좁은 도로이다 보니 서로 중앙선을 넘는 경우가 많아서 나름 안전을 위한 조치로 생각됩니다만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 출구의 현실을 감안할 때 이는 매우 불편하고 오히려 사고발생의 가능성을 높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 출구는 급경사 오르막길이고 끝부분에서 역 기역자로 90도 꺾어서 도로로 나올 수 있는데 출구 폭까지 좁기 때문에 도로에 차선규제봉을 설치할 경우 경차를 제외하면 한 번에 핸들을 꺾어서 도로로 진입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좁은 공간에서 한두차례 앞뒤로 핸들 수정을 해야하는데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접촉사고 가능성이 높다고 사료됩니다.

현재까지 그곳에서는 좁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큰 문제 없이 서로 양보하며 이용하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차선규제봉을 설치하여 오히려 불편함을 가중시키는 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실제로 본인 차량은 토요일 오전 방향을 수정하는 사이, 뒤에서 출차하는 차가 경삿길에서
정차를 못해서 경미한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또한 수영장 주변이나 수영장에서 미금역으로 나가는 방향으로 불법주차들이 있는 경우에는
좁은 1차선에 막혀서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차선규제봉이 없는 경우가 오히려 양방향 차들이 편의에 맞게 안전하게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4년째 분당종합사회복지관 수영장으로 차량으로 다니고 있는데 최근 차선규제봉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차선규제봉을 설치한 이유를 알고 싶고,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도 차선규제봉을 계속 설치해두실 건지,
수영장 주차장에서 출차하는 차들도 고려하셨는지, 불법주차하는 차들은 어떻게 하실 건지 문의드립니다.
버튼

삭제 답변하기 목록보기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