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Bundang-Gu, Seongnam City) 로고

검색창
통합검색

  1. 분당구소식
  2. 새소식

새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URL주소 복사 인쇄
불법 주정차 단속행정 탄력 운영
제목 불법 주정차 단속행정 탄력 운영
담당자 남소영
조회수 1000
담당부서 분당구 경제교통과
담당전화 031-729-7441
작성일 2020-03-23
첨부파일

분당구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과 경제 불황 등으로 시민들의 심리적인 불안상태가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보고 지금의 어려운 역경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하기 위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행정을 과태료 부과 위주가 아닌 계도 위주로 전환하기로 하였습니다.

 

분당구는 그동안 관내 주정차 금지구역 277개소 중 고정식 카메라가 단속하는 96개소와 차량이동형 카메라가 단속하는181개소에 대하여 모두 오전 7시에서 오후10시까지 불법주정차 단속을 하여 왔으나,

금번에 코로나19에 의한 경기 침체로 불법 주정차 과태료에 대한 시민들 심리적 부담감이 가중 될 수 있다고 판단, 시민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차원에서 분당구에서 단속 중에 있는 불법 주정차 단속시간을 완화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고정식 카메라 단속시간을 차량소통이 많은 오전 07시부터 오전09시까지, 오후17시30분부터 오후19시까지 출퇴근 시간 때 만 단속을 하기로 하였으며,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된 고정식 카메라 단속시간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종전대로 단속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차량 이동형 카메라는 단속시간 변경은 없으나 단속방법에 있어서 그동안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된 모든 구역을 단속하였으나

금번에 단속방식을 변경하여 시민들 안전에 장애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4대 불법 주정차구역인 교차로모퉁이,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소화전과 어린이 보호구역만 단속하기로 하였으며,

 

그 외 주정차 금지구역은 계도위주로 단속하기로 하였습니다. 분당구는 코로나19에대한 경기침체가 심상치 않다고 보고 불법 주정차 단속 완화기간을 2020.3.20.부터 코로나19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적용할 계획입니다.

 

본 저작물에 대해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담당 부서

  • 부서명 성남시 콜센터
  • 전화번호 1577-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