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질의응답

질의응답

  • 궁금하신 점을 올려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글보기
제목 분당구 정자2동 한솔마을7단지 치매안심센터 주차장 이용 안내
작성자 전** 작성일 2021-07-04
이메일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저는 한솔마을 4단지 주민으로, 저희 단지 앞에 있는 7단지 치매안심센터 주차장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아시다시피, 한솔마을 4단지는 7단지와 얼굴을 맞대고 있는 단지로, 두 단지는 진출입로를 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밤 늦게 퇴근 후, 저희 단지 내 주차 공간을 찾을 수가 없어 (이중주차도 불가한 상황) 어쩔 수 없이 7단지 정문 쪽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 주차장을 이용하였다가 7단지로부터 제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다음날, 출근하면서 보니 차량에 불법주차 스티커를 부착하셨더군요.




7단지 관리사무소에 문의를 하니 아래와 같은 조금 이해하기 힘든 답변을 받았습니다.

"치매센터는 LH가 7단지에 기부한 시설로써, 공공시설이기는 하나 7단지 전용 시설이며, 최 우선적으로 7단지 주민의 이익을 먼저 고려한다. 그렇기 때문에 센터 운영시간 외에 센터 주차장 이용은 7단지 주민이 아니면 이용할 수 없다"

그리고 덧붙여서 "7단지 주민의 이익이 고려되지 않으면 얼마든지 치매센터를 내보낼 수 있다"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치매안심센터가 7단지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어찌됐건 관리주체가 7단지라고 한다면
당연히, 언제 어떻게 발생할 지 모를 문제들에 대해서 발빠르게 대처하시기 위해 노력하시려는 점은 알겠습니다. 이해할 수 있어요.




그런데 치매안심센터가 지역 주민을 위한 공공시설이 아니고 7단지 전용시설인가요?
그리고 치매안심센터 운영 외 시간에 주차를 함으로 인해서 발생한 문제가 있나요?




저희 4단지 (4단지 뿐만 아니라 이 동네가 그렇습니다만) 주차난이 심각한 것은 맞습니다.
그 날도 어떻게 방법이 없어 7단지 치매센터 주차장에 주차하였습니다.
(그래도 주거 동이 아니기에, 그리고 치매센터 주차장은 공용시설이고 밤에는 대체적으로 비어있는 편이라 남에게 피해를 주는 걸 최소화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이용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7단지 관리사무소에서는 이렇게 말씀하시네요.

"4단지 주차 부족 문제로 남의 단지에 피해를 끼치지 말라." "남의 단지에 주차한 것 자체가 잘못인데 더 이상 왈가왈부 하지 말라."

일단 제가 무슨 피해를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누구신지는 모르지만 나이 지긋한 여자분이셨는데 저를 진상처럼 모시고 "선생님은 상식이 안통하시네요.."라고 하시는데요..




1. 현재 치매센터 앞에는 (이용객 외 또는 운영시간 외) 주차가 불가능하다는 말 한마디도 써있지 않습니다.

2. 제가 운영시간에 치매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아닌데 주차를 한 것도 아니고 주차를 함으로 인해서 다른 이용객에게 문제를 발생한 것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운영시간 외에 주차하였는데 어디가 불법인지 모르겠습니다.

3. 7단지에서는 치매센터가 7단지 전용시설이라고 이야기하고 제가 2번에서 언급한 것에 대해 그거 자체가 불법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공공시설이 아닌 7단지 시설이기 때문에..)



제가 이 동네에 10년 20년 산건 아니지만 적어도 30대 초반을 이 동네에서 보내고 있는데 살면서 이처럼 황당하고 경우없고 기분나빴던 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버튼 삭제 답변하기 목록보기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