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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업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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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자 업무처리과정

  1. 1. 신청(동 주민센터)
  2. 2. 조사(구청 통합조사관리팀)
  3. 3. 결정(시청 생활보장팀)

※ 좌우로 화면을 이동하여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수급자 업무처리과정
구분 내용 안내장소
지원대상 근로능력여부·연령 등에 관계없이 국가의 보장을 필요로 하는 소득인정액이 급여 종류별 선정기준 이하이면서 부양의무자 기준을 충족하는 가구
※(원칙)가구단위 보장, 필요한 경우 개인단위 보장
전국129
(콜센터)
신청
신청인 신청권자 : 수급권자·친족·기타 관계인, 공무원 직권신청(동의필요)
신청장소 :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전국129
(콜센터)

문의 : 동주민센터
구비서류 신청서식
-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변경) 신청서(공통서식)
-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등 제공동의서

구비서류(해당자에 한함)
- 임대차계약서, 제적등본,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처리기한 30일(60일까지 연장가능)
조사 조사내용 - 수급권자·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
- 부양의무자 유무, 부양능력, 실제 부양여부
- 수급권자의 근로능력·취업상태·자활욕구·주택조사(LH시행) 등
구청 통합조사
관리팀
결정 조사결정 조사내용에 따른 선정 및 중지결정 시청 생활보장팀
급여 종류 - 생계·주거급여(시)
- 의료급여(시)
- 교육급여(성남교육지원청)
- 해산급여
- 장제급여
구청 사회복지팀

담당 부서

  • 부서명 사회복지과 통합조사관리팀
  • 전화번호 031)729-8371~6